<--! 2018 상반기 가상화폐 투자 하는법 -->

2018 상반기 가상화폐 투자 하는법

필그램

·

2018. 1. 13. 13:12

요즘 가상화폐의 관심도가 많이 올라가고 있지만, 한국 정부가 규제한다고 해서 가상화폐 가격이 떨어진 것이 놀랐습니다. (2018년 1월)

중국 정부도 작년, 제작년에 그런얘기를 해서 잠시 떨어 졌었거든요.



한국이 중국보다 영향력 있는것도 아니고, 세계적 흐름인데 막으려 하는것이 예전의 조선시대의 쇄국정책이나, 인터넷 시대에 바이러스가 위험하니 컴퓨터를 없애자고 하는것 같습니다. 


따라서 지금 잠깐 내려간 시점이 다행이고, 물론 없으셔도 될만큼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빗썸의 메인페이지 팝업처럼, 어느날 없어질 수 도 있으니까요. 반듯이 모두는 아니지만, 여러개의 가상화폐가 어느날 없어지리라 확신합니다. 물론 어느 한 국가의 화폐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인으로 세금을 내야할까요?  너무 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2018년 1월 기준) 투자한다면, 라이트 코인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상대적으로 30% 정도 떨어졌고, 리플이나 이더리움 대비해서 많이 떨어졌습니다.  거의 50만원까지 갔었으니, 다른 코인보다 덜 조정받을것 같습니다.


충분한 조정을 받았다고 생각됩니다. 즉, 단타분들 다 나가신거죠.

아래표는 최근한달간의 차트이고, 캐나다 달러 기준입니다.

한달전보다는 -25% 이지만, 최고가인 $476에 비해서는 30%가 넘게 하락했습니다. 추가 매수해도 좋은 시점이라 생각됩니다. 



가상화폐 투자기간


가상화폐는 금처럼 좀 오래 지녀야 오를것 같습니다. 등락폭이 크지만, 거기에 휘둘리기 쉽상이니, 조정받을 때마다 추가로 사는 방식이 좋을것 같습니다. 몇십만원 정도가 좋겠죠.


어디서 살까요?


요즘 가상화폐 사기가 좀처럼 힘든게 아닙니다. 구매에 제한이 없던 한국이었는데, 아예 입금을 못한다고 하네요.


제 블로그에 게재했던 코인베이스는 최근 가입한 분의 말로는 가입은 가능하지만, 카드사의 결제방지(정부의 입김일수도 있죠)가 되어, 한국인으로서는 구매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편법이 있기는 합니다. 즉, 미국 전화번호만 있으면 되는거죠. 저도 미국 인터넷 전화번호(뉴욕 지역국번, 어느 지역이든 선택 가능)이 있긴 합니다만, 문자 수신이 안되죠. 하지만, 돈을 좀더 내면, 일년에 5만원정도, 문자 수신도 됩니다. 미국 친구나 친지분들을 무료로 통화할수도 있고, 미국의 서비스 센터 등에 전화해서 무료로 영어회화 연습을 할 수도 있겠군요. (이 내용은 길기 때문에 다음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어떤 화폐를 살까?


특히, 한국에 정말 많은 화폐들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유명한 코인베이스도, 비트,이더,라이트 만 거래하고,  비트스탬프 에서도 리플을 추가한 정도 입니다.

리플은 최근 미국에서 은행권과 제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리플까지는 괜찮지만, 다른 코인은 어느날 휴지가 될수도 있습니다.

예전의 인터넷 회사의 광풍을 못보신 분들은 과거의 얘기를 삼촌이나 부모님께 들어보시면 됩니다.


그때를 생각해 보면 네이버, 다음 같은 몇개 회사만 남고 다 없어졌습니다. 즉, 화장실 휴지가 되거나 티슈가격이 된거죠. yes24도 그때에 비하면 휴지값입니다.  



(여담 입니다만, yes24에 흡수된 골드북이란 회사는 감자 후 1/20보다 적은 비율로 흡수됬고, 원래 공개는 3만원 정도에 했었죠. yes24가 현재 5천500원이라고 보면 감자를 제외하고도 3만원짜리가  275원도 안되는 가격이 된거죠.  물론 저는 합병시 그보다는 좋은 조건으로 회사에 팔았습니다. 이런 회사들에 투자해서 손해 안본사람 없죠. )

아.. 뼈아픈 기억이 되살아 나는군요 ㅎㅎ

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실패의 경험입니다. 


이런 투자의 광풍은 그 이전에도 철도 투기, 유명한 튜울립투기, 프랑스의 신문사 투기 등(책제목: 금융투기의 역사 -  필독서적  - 내용은 비슷한데 제가 예전에 읽었던 것은 금장의 표지에, 금융이란 단어가 없었던 것이 바뀐듯 합니다.)이 있습니다. 


즉, 다시 가상화폐로 돌아가서 나중에 남을 5개의 코인만 사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야 망해도 좀 남겠죠. 


투기 이론대로라면, 광풍(수백 종의 코인인 생김) -> 폭락 -> 몇종류 코인만 남음 -> 남은 코인만 다시 오름  이라는 순서로 갈것 같습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은행도 변하고, 또 몇개의 은행은 망하겠죠. 


그럼 현명한 결정의 하시기를 바랍니다. 

미래는 오늘의 내가 결정하는 거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