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북(MAC or OSX) 화면캡쳐 저장 및 저장 디렉토리 바꾸기 -->

맥북(MAC or OSX) 화면캡쳐 저장 및 저장 디렉토리 바꾸기

필그램

·

2017. 7. 1. 16:37


맥의 화면을 캡쳐하기


윈도우즈를 쓰다가 맥으로 넘어오면서, PrintScreen 키가 없어졌습니다. 가끔 화면캡쳐를 해야하는데, 이것이 없으니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Command-Shift-3 키를 알게외면서 부터 맥 화면을 아주 쉽게 캡쳐 하게 됩니다.


게임할 때 쓰기도하고, 블로그 등을 저장할때 사용하곤 합니다.


Command-Shift-4는 영역을 지정하여, 일부 화면만 저장할때에 사용하기 때문에 저는 주로 이키를 씁니다. 


하지만, 이키를 쓰면 저장화면이 바탕으로 가게 됩니다. 처음에 한두장 캡쳐할때는 문제가 없지만, 여러장을 캡쳐했더니 바탕화면이 꽉차 버리네요. 


화면 저장 위치 변경 방법


1단계로 terminal(터미널)을 맥 검색기(상단 우측 돋보기 모양)에 입력하여,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맥 오른쪽 위쪽, 돋보기 클릭)


(돋보기 오른쪽에 'terminal' 또는 '터미널' 입력


2단계로 저장할 위치의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저는 데스크탑 바탕화면에 'Screenshot'이라는 폴더를 만들어 저장하겠습니다.


3단계, 터미널에 다음 내용을 입력합니다.

 defaults write com.apple.screencapture location ~/Desktop/Screenshot



이렇게 되면 설정이 되는데, 마지막으로 한단계 더 있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저장해야 합니다.


4단계, 터미널에 저장명령을 입력합니다.  killall SystemUIServer



이제 모든내용은 데스크탑 바탕화면의 Screenshot폴더에 저장됩니다.

위 3단계 내용 중 ~/Desktop/Screenshot 만 변경하면 어느 디렉토리든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