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Swift) 정리4 : 자료형 - 튜플
필그램
·2017. 9. 18. 06:12
자료형의 세번째로 튜플 사용법입니다.
이전 블로그에서 어레이, 딕셔너리를 언급했었는데, 이번에는 좀 다른 형인 튜플을 다루어 봅니다.
자바에는 튜플이 없지만, 애플은 스위프트에서 파이선에 있던 튜플을 채용 했습니다.
튜플은 기본적으로 아래처럼 사용합니다.
var person = ("존", "스미스", "크리스")
var firstName = person.0 // 존 var lastName = person.1 // 스미스
아래처럼 값을 변경하기도 합니다.
var origin = (x: 0, y: 0) var point = origin point.x = 3 point.y = 5 print(origin) // (0, 0) print(point) // (3, 5)
아래는 튜플의 다양한 사용법입니다.
//Tuple
let status = (100, "오케이")
status.0
var numbers: (Int, Float, Double) = (5, 5.1, 5.9)
numbers.1
numbers.2
var myStatus: (Int, String?)?
//튜플 선언
var classScore: ([Int], firstName: String, lastName: String?)
// 위에 선언한 튜플에 값을 넣어줍니다.
classScore = ([123_0000, 145_600, 162_550], firstName: "John", lastName:"Lett")
// 엘리먼트 내용을 안써도 됩니다.
classScore = ([123_0000, 145_600, 162_550], "John3", "Lett3")
classScore.firstName
classScore.2
var classScore2: ([Int], firstName: String, lastName: String?)
classScore2 = ([123_0000, 145_600, 162_550], "John2", "Lett2")
결과물은 아래의 캡쳐화면을 참조하거나, 플레이 그라운드에 입력하세요.
'프로그래밍 > 모바일: iOS, Java, Android, 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자료 유형별 배열 정렬 및 출력 (0) | 2017.09.21 |
---|---|
스위프트(SWIFT) 정리 5 : 연산 (0) | 2017.09.18 |
스위프트(Swift) 정리 2 : 자료형 - 딕셔너리 (0) | 2017.09.10 |
[iOS] Watch : 이미지 크기 변경 및 적용 (0) | 2017.09.10 |
[iOS] Watch 기본 2 : 레이블 및 버튼 위치 바꾸기 (0) | 2017.09.10 |